삼양식품이 세계 라면 시장 공략을 위해 밀양 제2공장을 준공하고 불닭면류 8억개를 추가 생산해 수출한다.
삼양식품은 11일 경남 밀양시 부북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서 ‘밀양 제2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장석훈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표이사와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 김명주 경남도 경제부지사, 안병구 밀양시장,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수요가 급증하자 추가 생산을 위해 2공장을 건설했다.
작년 3월 착공해 약 15개월만에 완공됐다.
2공장은 연면적 3만4576㎡(약 1만평)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다.
투입 비용은 1838억원으로 6년 내 회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공장은 봉지면 3라인, 용기면 3라인 등 총 6개의 생산라인에서 연간 8억3000만개를 생산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의 연간 최대 불닭면류 생산량은 기존 20억8000만개에서 약 28억개로 늘어난다.
3년 전 완공한 1공장에서는 중국으로 수출하는 불닭볶음면을 주로 만들고, 2공장에서는 미국과 유럽연합(EU) 등으로 보내는 까르보 불닭볶음면 위주로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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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경남 밀양시 부북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서 열린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준공식’에서 삼양식품 김정수 부회장 등 참석 내빈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불닭이라는 별은 이제 막 타오르기 시작했다”며 “앞으로 더 오래 타오르기 위한 준비와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2년 국내에서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현재 100여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중국과 미주로의 수출 비중이 매출 기준 28%씩으로 가장 많다.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는 “불닭의 인기는 정점이 아니라 이제 궤도에 올랐다고 생각한다”며 “코카콜라 등 유명 브랜드의 아성을 따라잡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또 앞으로 불닭 브랜드를 더 확장하고 신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국내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인 ‘삼양라면’ 브랜드를 하반기에 새단장(리프레쉬)하는 계획도 세웠다.
김정수 부회장은 “매운맛을 더 탐구하고 세분화해 범위를 넓혀 나가 ‘매운맛 바이블’의 면모를 보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더 즐거운 콘텐츠를 선보여 불닭브랜드를 ‘문화의 아이콘’으로 만들겠다”며 “호치, 페포 등
삼양식품 캐릭터를 글로벌 IP(지적재산권)로 키우고 탄소 배출량 감소를 실천해 탄소충립을 실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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