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크린코리아 쇼 2025 참가
‘휠리 어벤져스’ 등 5종 첫선
프로모션·대리점 모집 병행

라이노스의 AI 청소 로봇 ‘휠리 J40’. [사진제공=라이노스]
청소로봇 기업 라이노스가 코린코리아 쇼에서 자사 차세대 인공지능(AI) 청소로봇을 선보이며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과 대리점 모집을 병행한다.


11일 라이노스는 오는 18~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크린코리아 쇼 2025’에서 자사 AI 청소로봇 ‘휠리 어벤져스’ 5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라이노스는 이와 함께 POC(개념검증)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전국 대리점 모집도 본격화한다.


이번 전시에서 첫선을 보이는 ‘휠리 어벤져스’ 시리즈는 자율 주행 기반의 AI 청소로봇이다.

AI 자동 경로 학습과 360도 실시간 장애물 회피 기능을 갖췄고,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과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0분 연속 운행하며 대형 상업시설이나 빌딩 청소가 가능하다.


라이노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청소로봇 도입을 고민 중인 기업과 점포를 대상으로 POC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라이노스 관계자는 “신청 기업은 10% 할인 혜택과 함께 1년치 소모품을 무상 제공받게 된다”라며 “이 프로모션은 기업이 실질적인 운영 환경에서 로봇의 성능과 효율성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라이노스는 이번 기회를 통해 전국 대리점 모집도 본격 나선다.

대리점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할 유통·서비스 전문 기업·창업자를 발굴할 예정이다.


한편 ‘크린코리아 쇼 2025’는 청소, 위생, 방역, 건물관리 분야의 산업 전시회로 AI 기반 스마트 청소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