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냉동 떡볶이, 美 대형마트 크로거 입성… “K스트리트 푸드 인기”

지난해 미국 떡볶이 수출액 4배 증가

비비고 냉동 떡볶이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냉동 떡볶이’가 미국의 대형 유통채널 ‘크로거’에 입점했다.

북미 메인스트림 시장에 냉동 형태의 떡볶이를 수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식 집떡볶이 맛을 구현한 소스를 활용해 K푸드를 좋아하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11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냉동 떡볶이는 상온 떡볶이와 비교해 떡의 식감이 더욱 쫄깃한 장점이 있다.

특히, 기존에 미국에서 판매되던 떡볶이 제품들과 달리 비비고 냉동 떡볶이는 별도로 떡을 씻거나 물 양을 조절할 필요 없이 바로 내용물을 프라이팬으로 조리하기만 하면 돼 매우 간편하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에는 미국 코스트코에 ‘상온 떡볶이’를 선보인 바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떡볶이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소비자들도 매콤달콤한 한국식 떡볶이의 식감과 맛에 익숙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기존에 해외시장에서 판매되던 떡볶이들이 매운맛을 덜어내거나 현지화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정통 떡볶이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2020년부터 2024년까지 한국의 미국 떡류 평균 수출액 성장률은 23%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의 미국 떡볶이 수출액도 2023년 대비 2024년 약 4배 증가하는 등 현지에서 반응이 뜨겁다.


CJ제일제당은 현재 미국·일본·호주 등 총 49개국에 비비고 떡볶이를 수출하고 있다.

특히 프랑스·일본에서는 코스트코 등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입점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차별화된 떡볶이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글로벌 판매 채널을 확대해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입점 성과를 바탕으로 미국 내에서 비비고 떡볶이 판매를 확대해 나가는 것이 목표”라며 “보다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비비고 떡볶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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