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지난 3월 출시한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출시 두 달여 만에 사용자 수 443만명을 확보하며 세를 불리고 있다.
신규 고객은 물론이고 경쟁사 고객까지 빠르게 흡수하는 모양새다.
5일 데이터플랫폼 업체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네이버플러스는 지난 4월 기준 사용자 수 443만명을 기록하며 쇼핑 앱 시장에서 점유율 11%(중복 포함)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3291만명·82%)이 압도적인 시장 지배력을 보이는 가운데 당근(1790만명), 11번가(893만명), 테무(698만명), 알리익스프레스(680만명) 등에 이어 8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쿠팡을 비롯한 경쟁사 앱을 이용하다 네이버플러스까지 발을 넓힌 사용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월 기준 경쟁사에서 네이버플러스로 전환하거나, 동시에 사용하게 된 사용자 수는 243만명에 이른다.
쿠팡(194만명), 11번가(73만명), G마켓(61만명) 등이 주로 위협을 받았다.
알리(56만명), 테무(49만명) 등 중국 플랫폼도 네이버플러스와 고객층을 나눴다.
앱 재사용률 역시 최근 45% 수준을 보여 쿠팡(52%) 다음으로 높았다.
[박홍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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