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원짜리 쿠폰 드립니다”…앱 오류난 배달의민족, 피해보상 대책 살펴보니

중개이용료 전액면제·광고비 10배 보상

배달의민족. [우아한형제들]
국내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이 지난달 30일 앱 오류 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해 사과하고 고객과 업주, 라이더에게 피해를 보상하겠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30일 오후 6시 10분쯤부터 약 30분 동안 배달의민족 앱에서 장바구니 진입 등 일부 서비스가 제대로 되지 않는 등 장애가 발생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입점 업주에게는 앱 장애 시간부터 당일 자정까지 이뤄진 주문에 대해 중개이용료를 전액 면제하기로 했다.


정액제 광고인 울트라콜 이용 업주에게는 약관에 따라 장애로 인해 주문받지 못한 시간에 해당하는 광고비용의 10배 금액을 보상한다.


시스템 장애로 주문에 실패한 고객 약 32만6000명에게는 지난달 31일 5000원 쿠폰 지급했다.

메뉴를 고른 뒤 다음 단계인 ‘장바구니’로 들어가지 못해 주문에 실패한 고객이 대상이다.


또 해당 시간 배달과 관련한 기록이 있는 라이더 약 4만5000명을 대상으로 각 1만 원의 보상을 지급하기로 했다.

보상금은 차기 배달비용 정산에 자동으로 포함된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금요일 저녁 시간 주문 장애 발생으로 불편을 겪은 고객과 업주, 라이더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각 이해관계자 대상 신속한 보상 진행과 함께 앱의 안정성을 더욱 강화해 향후 차질 없는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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