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천원만 주세요”…지폐 한장 들고 나들이 가듯, 편의점 가는 재미가 있다

초저가 라인업 강화한 CU
880원 컵라면·990원 스낵 등

CU, 초특가 990원 시리즈 라인업 강화
CU가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짐에 따라 1000원 미만의 파격적인 가격의 제품들을 연달아 내놓고 초특가 전략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편의점이 이렇게 가격 파괴 상품을 출시하는 이유는 최근 몇 년간 계속되는 물가 상승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10원, 100원이라도 저렴한 상품을 많이 찾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CU가 지난해부터 꾸준히 선보여온 1천원 이하 상품들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880원 컵라면 155만 개, 990원 스낵 130만 개, 990원 가공유 400만 개, 990원 채소 48만 개 등 지금까지 총 73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러한 판매 호조에 힘입어 CU에서 작년 한해 동안 1000원 이하 상품들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9.8%로 3년 사이 최고치를 기록했다.


CU는 올해에도 업계 최저가인 1000원 삼각김밥을 10원 더 낮춘 990원 삼각김밥과 NB 제품 대비 절반 이상 저렴한 990원 핫바 3종 등 초저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했다.

990원 핫바는 3월 출시 이후 한달 만에 50만 개가 팔려나갔다.


CU는 몇 년 새 인건비, 원재료값 등으로 계속된 가격 인상 압박에도 불구하고, 원재료 대량 매입과 전처리, 공정 자동화, 마케팅 비용 최소화 등을 통해 초저가 상품을 지속 개발해 왔다.


이달에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에 고객 수요가 높은 제품군을 위주로 다양한 초특가 상품을 내놓고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달 CU는 하절기에 매출이 높은 아이스드링크에서 인기 품목인 아메리카노 2종(블랙, 스위트)을 얼음컵 무료 증정 행사까지 적용해 단돈 990원에 내놓는다.


또 CU는 최근 편의점에서 얼음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3.3kg짜리 대용량 봉지 얼음을 3,990원의 초저가에 선보인다.

해당 제품의 kg당 가격은 현재 국내 유통업계에서 판매 중인 봉지 얼음 제품 중 오프라인 최저가다.


이와 함께 CU는 가격 메리트를 더욱 높인 저당 아이스크림도 연달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저당바 2종(오렌지, 청포도맛)의 가격은 800원이다.

기존 판매 중인 저당 아이스크림과 비교 시 최대 70% 가량 저렴하다.


간식을 먹을 때도 건강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초특가 저당바 아이스크림을 만들었다.

당류가 각 1g, 3g만 들어있는 저당 제품이다.

CU는 내달 1500원짜리 저당 초코바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밖에 CU는 지난달 초특가 제품군을 비식품까지 확대해 가성비를 극대화한 물티슈도 출시했다.

100매 당 1990원에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 향료 무첨가, 7단계 정제수를 사용하고 시어버터와 병풀, 캐모마일꽃 추출물을 넣은 제품이다.

식약처 인증 CGMP 기업에서 생산하고 피부자극 테스트를 거쳐 품질을 높였다.


BGF리테일 유선웅 상품본부장은 “연초부터 주요 상품들의 가격 인상이 계속되면서 알뜰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러한 흐름에 따라 초저가 PB의 품목을 대폭 늘리고 단돈 10원, 100원이라도 더 저렴한 상품들을 지속 도입해 물가 안정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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