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4일 최악의 해킹 사고에 따른 보호 조치와 관련,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가 이날 중 2천만 명을 넘어설 전망이라고 확인했습니다.
김희섭 SKT PR센터장은 이날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유심 보호서비스는 자동 가입하고 있기에, 현재 1천991만 명이 가입했고 오늘을 지나면 2천만 명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로밍·정지·해외출국 고객을 제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일부터 자동 가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가입 대상은 고령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입니다.
현재 전체 가입자 중 자동 가입 비중이 90%에 달합니다.
자동 가입이 완료된 고객에게는 해당 내용을 알리는 문자가 발송됩니다.
김 센터장은 "유심 교체는 어제까지 95만6천 명이 했고, 그렇게 많지는 못하지만 최대한 적용하려 하고 있다"며 "공항 로밍 센터에 나가 있는 게 많아서 그쪽에 최대한 지원하는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해외여행 출국자가 가장 많았던 전날에 비해 현재는 원활하게 유심 교체가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유심 교체 예약 신청의 경우 하루에 20만 명 정도 신청하고, 현재까지 760만 명 정도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SKT는 황금연휴를 맞아 출국 인원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측됐던 전날 공항에서 교체된 유심 수량은 2만 개가량이라고 확인했습니다.
김 센터장은 유심 교체 여유분과 관련해선 "5월 말까지 재고는 500만 개"라며 "내일부터는 T월드 2천600개 매장이 유심 교체 업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날도 약 10만 개 정도의 유심이 공급됐으며 유심 교체를 예약한 순서대로 교체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현재 '탈레스'라는 해외 업체에서 유심을 가장 많이 공급받고 있습니다.
유심 부족 사태 대안으로 이심(eSIM)이 꼽히면서 이심을 지원하는 단말기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이심으로 교체도 적극 안내하고 있습니다.
임봉호 MNO(이동통신) 사업부장은 "이심으로 고객이 직접 변경하다 보면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대응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유통망에 방문해서 이심으로 교체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습니다.
회사 측은 신규 가입 중단 일정과 관련해선 "시작 일정은 있지만 끝나는 일정은 아직 정해져 있지 않다"며 "여러 상황을 보고 정할 수 있게 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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