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오늘(21일) 외국인 고객을 위한 전용 신상품 'IBK BUDDY' 통장과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기업은행은 친구처럼 따뜻하고 친밀한 금융을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상품명을 정했다고 밝혔습니다.

'IBK BUDDY 통장'은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등이 조건 없이 면제되는 입출식 통장입니다.

주요 외국통화(USD·JPY·EUR) 환율 80% 우대와 전월 50만원 이상 입금 실적 보유 시 SMS 거래내역 통지 수수료도 면제 등의 혜택도 제공됩니다.

'IBK BUDDY 카드'는 6대 생활영역(▲대중교통 ▲이동통신 ▲다이소 ▲배달앱 ▲편의점 ▲쿠팡)에서 할인횟수 제한 없이 5%가 할인되는 체크카드입니다.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1만원의 통합할인한도가 적용됩니다.

기업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기업은행을 처음 거래하고 'IBK BUDDY 외국인통장'과 'IBK BUDDY 카드'를 모두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4월부터 6월까지 추첨을 통해 총 1100명에게 현금 1만원을 계좌로 지급하고, 총 4명에게 갤럭시 S25(256GB)를 제공합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 목소리를 지속 청취해 외국인 고객의 금융 접근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