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청량해서 일품" 세계 판매 1위 '설화 맥주' 하이네켄, 올여름 선보여


하이네켄코리아가 세계 판매 1위 맥주 브랜드인 '설화 맥주'를 국내에서 독점 유통한다고 최근 밝혔다.


설화 맥주는 중국 화룬맥주(차이나리소스브루어리)의 대표 라거다.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세계시장에서 압도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연간 판매량 1억헥토리터(1헥토리터=100ℓ)를 돌파하며, 세계 판매 2위 맥주와 2배 이상 격차를 내고 있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만의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라거 맥주를 선호하는 국내 애주가들의 기대에 부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화 맥주는 엄선된 홉을 사용한 정통 주조법으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알코올도수는 4.3%다.

한층 더 풍부하고 정교한 보디감을 선사함과 동시에 목 넘김도 부드럽다.

또한 중국을 대표하는 맥주로서 다양한 중식 요리와 뛰어난 맛의 조화를 이루며 완벽한 페어링을 선사한다.


이번 유통을 통해 하이네켄코리아는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 등 기존 프리미엄 맥주 제품군에 가성비 높은 새로운 브랜드를 추가로 확보하게 됐다.

더욱 폭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할 수 있다는 뜻이다.

특히 설화 맥주는 프리미엄 맥주의 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돼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네켄은 먼저 주류를 판매하는 음식점, 주점 등에서 병 제품의 판매를 시작한 후 올여름부터는 캔 제품을 선보이며 전국 대형마트·편의점으로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하이네켄코리아 관계자는 "설화 맥주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청량한 맛과 가격을 자랑하는 가성비 높은 제품"이라면서 "이번 설화 맥주 유통을 통해 하이네켄코리아의 제품군을 확장하고 국내 맥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효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