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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서울모빌리티쇼’ 행사장에 전시된 기아 PV5 슈필라움 스튜디오 콘셉트카 [사진제공=기아] |
기아가 목적기반모빌리티(PBV) 차량 내부를 소비자 수요에 맞게 변화시키기 위해
LG전자와 손을 잡았다.
기아는 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LG전자와 PBV 기반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구현 비즈니스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정원정 부사장,
LG전자 HS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 등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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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서울모빌리티쇼’ 행사장에 전시된 기아 PV5 슈필라움 스튜디오 콘셉트카 [사진제공=기아] |
이번 업무 협약은
기아의 PBV 기술력과
LG전자의 인공지능(AI) 공간 솔루션을 결합해 고객에게 맞춤형 모빌리티 공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PBV에 LG 가전제품을 접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나만의 사무실, 스튜디오, 라운지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서울모빌리티쇼
기아관에서 이번 업무 협약의 비전을 보여주는 콘셉트카 ‘슈필라움 스튜디오’와 ‘슈필라움 글로우캐빈’ 등 2종을 공개했다.
독일어로 ‘놀이 공간’이라는 의미를 가진 ‘슈필라움’은
기아 PV5에
LG전자의 맞춤형 가전을 접목한 AI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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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서울모빌리티쇼’ 행사장에 전시된 기아 PV5 슈필라움 글로우캐빈 콘셉트카 [사진제공=기아] |
슈필라움 스튜디오 콘셉트카는 이동이 잦고 작업 및 창고 공간이 모두 필요한 1인 사업가를 위해 기획된 차량으로, PV5 실내공간에 최적화한 모듈형 스타일러·스마트미러·커피머신 등 AI 가전을 적용했다.
예를 들어 AI가 고객의 비즈니스 스케줄에 따라 목적지 도착까지 잔여 이동 시간을 계산해 최적의 스타일러 코스를 제안하는 등 상황별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슈필라움 글로우캐빈 콘셉트카는 늘어나는 차크닉 수요를 겨냥한 차량으로 냉장고·광파오븐·와인셀러 등을 탑재해 캠핑이나 피크닉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을 지원한다.
모든 가전 도어에 고객의 취향에 따라 LED 라이팅 컬러를 변경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무드업 패널을 적용하여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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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서울모빌리티쇼’ 행사장에 전시된 기아 PV5 슈필라움 글로우캐빈 콘셉트카 [사진제공=기아] |
양사는 PV5 슈필라움 콘셉트카의 내년 하반기 시장 진출을 목표로 협력 중인 가운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일상 업무를 간소화하고 능률화할 수 있는 첨단 가전제품과 AI 솔루션 개발을 위해서도 협업하기로 했다.
기아 정원정 부사장은 “자동차와 가전의 결합을 통한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제공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획기적인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며 “이번
LG전자와의 협력은 ‘차량 그 이상의 플랫폼(PBV, Platform Beyond Vehicle)’이라는 PBV의 본질적 가치를 구현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며,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개인화된 생활 및 업무 공간으로 진화하는 모빌리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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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서울모빌리티쇼 기아관에서 진행된 ‘기아 PBV 기반 LG전자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구현 비즈니스 업무 협약’ 체결식에서 (왼쪽부터) LG전자 HS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 기아 국내사업본부 정원정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기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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