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통장 모델에 배우 추영우....KB, 1일부터 스벅통장 출시

스벅 제휴한 ‘KB 별별통장’ 출시
배우 ‘추영우’와 광고도 공개

‘KB 별별통장’을 홍보하게 된 배우 추영우.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오는 4월 1일 스타벅스 제휴 통장을 출시한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 앱 내 KB국민은행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도 시작한다.

KB국민은행은 광고 모델로 배우 추영우를 발탁해 본격적인 홍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제휴 통장 출시에 앞서 은행은 지난 21일부터 새로운 광고 모델 배우 추영우와의 광고 티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추영우는 2021년 데뷔 이후 드라마 ‘옥씨부인전’, ‘중증외상센터’ 등을 통해 주목받고 있는 배우다.


추영우는 스타벅스 제휴 상품 ‘KB 별별통장’과 스타벅스 앱 내 ‘KB국민은행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광고 본편은 오는 28일 지상파 및 케이블 TV 채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스타벅스 제휴 통장인 ‘KB 별별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통장개설일로부터 1년간 최고 연 2.0%의 이율을 제공한다.

세금공제 전 24일 기준으로 300만원 이하 금액에 대해 기본이율이 0.1%이며, 우대금리가 최대 연 1.9%포인트다.


조건을 충족하는 소비자는 추가 제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존 급여이체 이력이 없는 소비자는 KB 별별통장으로 매월 합산 50만원 이상 입금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월 1매, 연 최대 12매 받을 수 있다.

KB 별별통장을 스타벅스 계좌 간편결제 수단으로 연결하고, 사이렌오더로 음료를 주문하면 스타벅스 별 리워드도 추가 지급(일 1개, 월 최대 5개)한다.


또 스타벅스 앱 내에 최초로 도입되는 계좌 간편결제의 경우, KB국민은행 계좌는 별도 계좌번호 입력 없이 결제수단으로 등록할 수 있다.


국민은행이 이번 제휴를 시작한 배경엔 충성도 높은 스타벅스 고객을 활용한 마케팅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

스타벅스와의 협업을 통해 KB국민 앱 등에 고객이 ‘락인(특정 서비스에 소비자를 묶어두는 효과)’될 수 있길 기대하는 것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신상품을 출시하면서 KB국민은행과 스타벅스 브랜드에 새롭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입히고, 젊은 고객층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확장하기 위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배우 추영우’를 모델로 발탁했다”며 “앞으로도 이종 산업과의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