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통령 선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트럼프의 우세로 점쳐졌던 판세는 해리스라는 새로운 후보의 등장으로 결과를 더욱 알 수 없게 됐습니다.

이번 대통령 선거의 두 후보인 해리스와 트럼프는 여성과 남성, 유색인종과 백인, 진보와 보수 등 여러모로 서로 대비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대비되는 부분들을 보완하기 위한 두 후보의 부통령 후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또한 해리스와 트럼프 중 누가 백악관에 입성하게 되더라도 보호무역주의 강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상황입니다. 반도체, 자동차 등 산업 리스크는 피할 수 없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무역수지 악화를 막기 위해서 수출 미·중 이외의 수출 다변화 등의 각종 대비책 마련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매일경제TV<경제 토크쇼 '픽'>에서는 이렇게 우리의 삶과 밀접한 경제 이슈를 '픽'해 각종 데이터를 기반해 그래'픽'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시청자들이 복잡한 경제 이슈를 더욱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MC를 맡은 경제 길잡이 이재용 아나운서의 편안한 진행과 전문가들의 날카로운 분석, 남다른 시선을 가진 기자들의 발 빠른 취재로 경제 이슈를 흥미롭게 풀어내고자 합니다.

오는 9일 금요일 방송에서는 미국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 현재의 판세부터 우리나라 경제에 미칠 영향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자세히 들여다봅니다.

그래픽으로 쉽게 만나는 경제,<경제 토크쇼 '픽'>은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30분 매일경제TV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