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주)가봄-(주)네비웍스-(주)엔아이지씨 |
오는 4일 화요일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93회에서는 ㈜가봄, ㈜네비웍스, ㈜엔아이지씨를 만나봤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가봄은 로고, 캐릭터 공간설계 등 종합디자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획부터 마케팅, 사후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있어 원활한 업무 진행이 가능하며, 업무에 효율이 올라 좋은 질의 결과물을 만들고 있습니다.
디자인할 때 단순히 심미적인 부분만 찾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와 시장 동향을 파악한 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명이 다한 폐목 나무와 3D 프린팅 설비를 이용해 액자를 제작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노력과 음식점 브랜드 개발, 골목형 상점가 공동 브랜딩 등 다양한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런 뛰어난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선정하는 2023 우수디자인 전문기업으로 선전되는 등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가상 증강 현실 기술로 현실의 문제를 보완할 플랫폼을 개발한 (주)네비웍스를 소개합니다.
기업의 플랫폼은 실제 사건을 모티브한 개방형 소프트웨어로 합동 훈련이 가능하도록 호환성을 높였습니다. 현재 소방청 훈련에 사용 중이며, 실감 나는 3D 환경 안에서 VR 글라스, 햅틱 센서 등 실감형 장비를 착용해서 실제와 같은 훈련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팀별 평가도 진행 중입니다.
큰 비용과 시간이 필요한 실전 훈련과 달리 플랫폼을 활용한 훈련은 비용과 시간, 환경에 대한 제약이 없어 다양하고 반복적인 훈련이 가능합니다. 교통사고 피해자의 부상에 대응하는 홀로렌즈를 사용해서 증강 현실을 이용하고 있으며, 객체 위에 홀로그램을 입힌 AR로 더욱 생생한 훈련 플랫폼을 개발해 경찰청과 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공공기관의 교육 훈련 체계도 고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엔아이지씨는 숏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요즘 재미와 쇼핑, 정보습득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새로운 숏폼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앱 설치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짦은 영상이나 사진, 웹 링크로도 간단하게 숏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 숏폼과 다르게 사용자가 이미지만 넣으면 AI 엔진이 수집한 정보로 하나의 숏폼 영상을 제작해 전문 기술 없이 원하는 영상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업의 AI 엔진기술은 웹페이지를 그대로 가져와 데이터를 추출해주는 크롤링 기술로 영상, 사진, 웹 링크 공유로도 책 리뷰, 퀴즈 영상 등 다양한 숏폼 제작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쇼핑몰 등의 영상도 쉽게 제작 가능해 정보 전달과 광고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으며, 정보, 교양 콘텐츠를 강화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익하고 안전한 숏폼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수익을 창작자와 공유하고 사용자 누구나 숏폼 영상을 보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쌓이는 보상템도 도입할 계획입니다. 재미를 넘어 사용자에게 실용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성과 편의성을 확대한 새로운 숏폼 플랫폼을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하는 강소기업들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