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일상생활 속 위험을 보장해주는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을 오늘(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상품은 삼성생명에서는 처음으로 출시하는 생활 밀착형 임베디드 보험 상품입니다.

'임베디드 보험(embedded insurance)'이란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와 함께 보험가입이 가능한 보험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여행 플랫폼에서 여행상품 구매시 플랫폼 내 임베디드 보험의 가입을 통해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삼성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이하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은 주보험에서 재해를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담보를 세분화한 32종의 특약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조립형 구조로 설계됐습니다.

재해로 인한 사망·장해부터 수술, 입원, 응급실 내원 사고에 대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특히, ▲골절 ▲깁스 ▲화상 ▲식중독 등 생활 속에서 흔히 발생하는 위험을 맞춤형으로 조립할 수 있어, 상품이나 서비스에 꼭 맞는 보장을 자유롭게 구성 가능합니다.

또한, 이 상품은 고객 니즈에 맞게 최소 2일부터 길게는 3년까지 보험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 단위로 단기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말 가족여행이나 등산, 마라톤대회 등 레저활동 시에도 가입해 다양한 행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굿데이 일상생활플랜보험'은 언택트 거래의 증가와 함께 모든 영역이 디지털로 연결되는 초연결 시대의 변화에 맞춰 개발한 상품"이라며 "제휴사를 통해 고객이 일상생활 속 위험을 간편하게 보장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