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25일~31일)에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물가지표인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가 발표됩니다. 미국 2월 PCE 물가지수는 오는 29일(현지시간) 발표될 예정입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2월 PCE는 1월보다 0.4%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근원 PCE는 0.3%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28일(현지시간)에는 미국의 지난해 4분기 국내총생산(GDP) 확정치도 발표됩니다. WSJ는 미국의 지난해 4분기 GDP 성장률을 3.2%로 예상했습니다. 오는 31일에는 중국 3월 제조업, 비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도 발표됩니다. PMI를 통해 중국 경기의 저점 통과 여부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외 주요 이슈와 함께 주목할 종목<일발장전>을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8시 15분 김영민, 김준호 MBN골드 매니저와 함께<한발>코너에서 각 출연자들이 바라보는 오늘장 관심 종목을 살펴봅니다. 8시 40분<이효근의 효자종목>에서는 펀더멘탈, 수급, 추세로 살펴보는 주목할 섹터와 함께 효과적인 성공투자 종목을 알아봅니다. 9시 20분<공시로 보는 주가>에서는 전자공시를 통해 기업 동향과 가치를 분석합니다.

매일경제TV<일발장전>은 월~금요일 아침 오전 8시부터 9시 5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