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4월 24일 한국·대만·홍콩·마카오 출시

넷마블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오는 4월 24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한다고 이용자 대상 유튜브 방송을 통해 오늘(22일) 밝혔습니다.

넷마블에프앤씨 장현진 PD는 방송에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차별화 요소에 대해 '세력간의 경쟁으로 만들어지는 구도와 재미'를 꼽았습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는 누구나 세력을 택해야 하고, 선택을 하는 순간 함께 성장하는 수천 수만의 동료가 생기고, 동시에 그 만큼의 다른 세력의 적들이 생깁니다.

이용자들은 전투, 전쟁, 채집, 요리 등 각자의 플레이 성향에 맞춰 세력에 기여하고 함께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환경 변화, 생활 콘텐츠에 대해 장 PD는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며 "아스달의 하루는 현실의 4시간으로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쉽게 원하는 시간과 날씨를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승환 사업본부장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정령과 탑승물은 확률형 상품으로 준비하고 있다"며 "획득 방식을 과금 외에도 합리적인 플레이와 노력으로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형식적인 일회성 제공이 아닌 꾸준히, 충분하게 제공할 예정이고, 론칭 후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충분히 공급할 예정"이라며 "의상은 확률형 상품이 아닌, 플레이를 통해 주로 획득할 수 있고 여름 수영복 같은 주요 시즈널 의상을 판매할 수 있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정가로 판매하고자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용자 문의가 많았던 콜렉션이나 도감 형태 콘텐츠 존재 여부에 대해 정 사업본부장은 "필경관 시스템이 존재하지만 플레이를 통해 얻은 장비나 아이템의 보상으로 완성할 수 있다"며 "정령·탑승물은 조합형 도감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오는 4월 24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하고, 모바일과 PC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