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16일 방영'…이색 건강 요법|친환경 천연 흡수제|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개발

2월 16일 (금)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79회에서는 쑥뜸천하, ㈜아시아나노텍, ㈜액트로를 만나봤습니다.

쑥뜸천하는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쑥뜸의 냄새, 연기는 없애고 쑥뜸의 효능은 극대화해 사용자가 편안하게 쑥뜸을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쑥을 태운 연기와 열을 제품 내부에 가둬 몸에 흡수되는 방식의 쑥뜸으로 뜸을 뜨기 어려운 혈 자리에도 뜸을 뜰 수 있으며 과거 왕을 치료할 때 쓰이던 귀한 약재인 사자발쑥을 3년 이상 숙성시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뜸 통을 상하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온도 조절이 가능해 화상 위험을 줄이고 기혈 순환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쑥뜸에 대한 애정과 열정으로 지금도 쑥뜸과 관련한 다양한 연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식약처를 비롯해 해외까지 기술 인증을 받고, 세계 최초 천연 고흡수제 개발에 성공한 ㈜아시아나노텍은 화학물질 대신 천연 식물성 소재로 환경적 지속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일반 합성수지로 만든 흡수제의 경우 미세한 구멍이 많은 한계가 있습니다.

이 기업은 옥수숫대나 볏짚 등에서 추출한 소재를 작은 입자 크기로 나노화해 개발한 천연 고흡수제로 천연소재의 흡수성 저하 문제를 해결했고, 최근에는 산불확산 방지제, 토양복원제, 기능성 건강식품 개발에도 힘쓰는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천연소재를 활용해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을 소개합니다.

액트로는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주거나 일반 카메라 렌즈보다 최대 100배까지 확대가 가능한 고성능 카메라 모듈용 액추에이터를 개발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카메라 두께는 늘지 않고 고배율은 유지할 수 있어, 주로 고성능 스마트폰, 검사장비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 기업은 카메라 모듈용 액추에이터 개발에 이어, 첨단 전자산업에 핵심소재로 불리는 실리콘 음극재를 개발해 제2의 도약을 준비 중입니다.

음극재는 방전이나 수축이 잘 되는 종전 흑연 음극재의 단점을 보완해 이차전지 용량과 사용시간을 크게 늘렸으며, 베트남 현지에 생산라인을 확충해 반도체, 자동화 기기 등 사업영역을 더욱 넓혀가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하는 강소기업들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