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기후동행카드 판매 첫날인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2일까지 모바일과 실물카드 31만장이 팔렸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유형별 판매량은 모바일 12만4천장, 실물카드는 19만1천장으로 집계됐으며, 구매자 연령대는 20대와 30대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선보이는 무제한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으로 지난 27일 시범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이 카드가 있으면 서울 지하철과 심야버스(올빼미버스)를 포함한 서울시 면허 시내·마을버스와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무제한 탈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도 꾸준히 늘고 있다.

누적 이용자 수는 시행 첫날인 지난 달 27일 7만1천여명에서 이달 2일 20만8천여명으로 늘었습니다.

구매자의 연령 분포를 보면 ▲30대 29% ▲20대 27% ▲50대 19% ▲40대 17% 순입니다.

여성 구매 비율은 59%로 남성보다 높았습니다.

시 관계자는 "20∼30대의 구매 비율이 높은 것은 기후동행카드가 사회활동을 시작하는 청년층의 교통비 부담을 유의미하게 줄여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분석했습니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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