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웹사이트, '2022 앤어워드' 디지털미디어부문 그랑프리 수상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웹사이트가 한국디지털기업협회 주관 '2022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운송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앤어워드'는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선정해 디지털미디어·서비스, 디지털광고·캠페인 등 2개 부문 총 63개 분야의 우수작을 시상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시상식입니다.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합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5월 웹사이트를 '새로운 혁신 플랫폼'이라는 콘셉트로 개편했습니다.

방문자 데이터 분석에 기초해 국가별 웹사이트는 세일즈 정보 중심으로 개편해 브랜드 정체성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사용자 중심에 기반한 웹사이트 설계와 시스템 개선, 세일즈 지원 강화, 브랜드 콘텐츠 신규 제작 등 디지털 고객 경험 강화에 집중한 개편을 통해 편의성과 차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한국타이어 글로벌 웹사이트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 등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해 한국타이어만의 혁신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또한, 국가별 웹사이트는 고객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 검색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웹사이트와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지속 높여나간다는 계획입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