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13일 방영'…소포장 육회 소스·여닫이형 자동문·SIC 기반 전장용 반도체 기술

1월 13일 (금)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40회에서는 대현유통(바른S&F), 도어즈, 아이에이를 만나 봤습니다.

극찬기업 첫 번째 코너에서는 누구도 생각지 못한 음식에 엄청난 열정을 다하는 대현유통(바른S&F)를 소개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육회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에 출시된 대용량 소스를 대신 가격과 용량을 최소화한 소포장용 육회 소스를 개발해 신선한 육회를 판매하는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맛, 품질, 가격, 용량 등 모든 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육회 소스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누군가에게는 평범하지만, 장애인과 노약자 등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에게는 일상도 하나의 장벽이 되고 있습니다.

도어즈는 지금의 문제점에 착안하여 문과 문틀을 교체 대신 힌지를 교체하는 방식을 통해 앞뒤로 열리는 여닫이형 자동문을 개발했습니다.

별도의 설치 공간이 필요 없고 설치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해 최근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는 기술입니다.

출입이 자주 일어나는 여닫이문을 자동화하여 통행자의 불편을 덜어주는 기술로 삶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기업의 기술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이번 주 극찬기업은 차량용 전력 반도체 기업 '아이에이'의 부품 국산화 성공기로 대미를 장식합니다.

자동차 조향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는 '파워모듈'과 반도체의 핵심 재료가 되는 얇은 원판 '웨이퍼' 공정으로 기술 자립화에 성공한 반도체 국가대표 기업! 자동차용 전력 모듈 기업 중 유일한 중소기업으로서 작지만 강한 기업의 면모를 전 세계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각종 산업에서 중심축을 이루는 기업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