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매일경제TV] 충남 천안시 원도심 지역에 대단지 아파트가 공급됩니다.

주식회사 일봉공원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용곡동 462-77와 474-18번지 일원에서 ‘호반써밋 센트럴파크’를 오는 10월 분양할 예정입니다.

이 단지는 2개 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5개 동, 아파트 전용 66~99㎡ 총 1737가구(1블록 453가구·2블록 1284가구)와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됩니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형대에 맞춰 1블록은 84㎡ 211가구·99㎡ 242가구 등이며, 2블록은 66㎡ 145가구·84㎡ 943가구·99㎡ 196가구 규모가 공급됩니다. 시공사는 호반건설입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곡동 일대는 주거·상업·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원도심으로 지역 내 선호 주거지 중 하나인 불당신도시가 인접해 있습니다. 용곡지구 도시개발사업 등 아파트 공급도 활발히 진행되면서, 주거수요 유입에 따른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도 기대됩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진행되며, 축구장 40배 면적에 해당하는 일봉공원은 숲 테마공간, 레저공간, 산책로, 운동시설, 쉼터 등으로 조성됩니다. 이밖에, 천안천·청수호수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 인프라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급 학교가 가까이 있고 단지 인근에 대규모 학원가도 조성돼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의 관심이 높은 편이며, 대형마트와 문화·의료 시설 이용도 편리하다는 설명입니다.

또 도보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봉명역이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수도권뿐만 아니라 천안역·천안아산역 등을 통해 전국 주요 도시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근 남부대로를 통한 지역 내 이동이 용이하며, 천안IC 이용 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수월한 편입니다.

삼성전자 나노시티 온양캠퍼스를 비롯, 탕정디스플레이시티 1단지·천안 제2~4일반산업단지 등 접근이 편리하고, 이들 산업단지의 고용인원만 약 5만7000명을 상회하는 만큼 직주근접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인근 구룡동 일원 38만 여㎡ 부지에 총 사업비 1441억 원이 투입되는 천안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가 올해 말 준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단지 내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Bay)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습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개인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평면 구성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으며, 단지 전체 면적의 상당 부분을 조경에 할애해 숲·공원 등과 어우러진 힐링형 단지로 구현할 방침입니다.

또 타입별로 드레스룸·현관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유상 옵션)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대단지에 걸맞은 피트니스·GX룸·골프연습장·작은도서관·독서실 등 특화 커뮤니티도 단지 내 곳곳에 마련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천안 원도심 내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로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며 “쾌적한 주거환경 및 원스톱 라이프, 빼어난 상품성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지역 랜드마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손세준 기자 / mkssejun@mkmoney.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