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류광수 이사장(오른쪽)과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안진찬 이사장이 협약식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공)

[세종=매일경제TV] 산림청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 이하 수목원정원관리원)은 오늘(16일)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이사장 안진찬)과 정원문화의 창출·확산·산림자원의 보전·활용의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3년간 ▲정원산업의 수요발굴·육성과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와 협력 ▲정원 분야 전문가 육성을 위한 강사 출간·교육시설의 지원 ▲정원교육의 활용을 위한 산림·정원 관련 신간 도서 등 교육자료의 지원 ▲기타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체계 구축·지원 등을 추진키로 했습니다.

류 이사장은 "기후변화 대응 및 녹색성장을 위한 수목원·정원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에 산림 분야 전문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수목원·정원 문화 진흥·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수목원정원관리원이 가진 자원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과 긴밀히 협력, 우리나라 수목원·정원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