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이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그레이스케일' 프리A 투자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시니어 이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그레이스케일’(대표 이준호)에 프리A(Pre-A) 투자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2021년 9월 설립된 그레이스케일은 시니어 이커머스 플랫폼 전문 스타트업으로 시니어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시니어 소비의 온라인화 추구를 통해 차별화된 정보와 제품 큐레이팅을 기반으로 복지용구 온라인 몰인 ‘그레이몰’(greymall)을 자체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노인장기요양보험 가입자들이 정부 지원을 받아 맞춤형 복지용구를 그레이몰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다수의 신규 진입 업체 경쟁이 치열한 간병, 의료 서비스는 레드오션인데 반해 복지용구는 블루오션 시장"이라며 "그레이스케일은 이를 온-오프라인 시장 통합의 기회로 받아들이고, 시니어케어 전문 온라인 플레이어이자 선두주자로 관련 시장의 개척자"라고 밝혔습니다.


이준호 그레이스케일 대표는 “이번 Pre-A 투자유치를 통해 인프라와 플랫폼 안정화가 목표"라면서 "현재 국내 비어있는 시니어 제품 이커머스 시장에서 복지용구 플랫폼을 통해 해당 시장의 구심점이 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한편 국내 복지용구 시장은 해마다 성장해 국내 65세 이상 노인 인구(약 900만명)와 노인장기요양보험 대상자(약 96만명)가 늘어나고 있으며, 복지용구 시장 규모는 꾸준한 성장세로 2021년 2,697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더욱 늘어나 3,500억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