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쿠팡플레이 OTT 서비스 14일 개시…"경제 채널 가운데 첫 송출"



매일경제TV가 쿠팡플레이를 통해 OTT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매일경제TV는 오는 14일부터 쿠팡플레이를 통해 OTT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쿠팡플레이를 통해 송출 중인 채널로는 현재 YTN과 연합뉴스TV로, 경제 채널 가운데서는 '매일경제TV' 가 처음입니다.

매일경제TV OTT 송출은, 매일경제TV가 그동안 정확한 시장 분석과 한발 앞선 투자 정보를 제공해오면서 결실을 맺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가 적극적으로 실시간 채널 확장에 나서고 있는 만큼 어떤 새로운 서비스가 등장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의 월간 이용자수(MAU)는 300만 명으로, 별도의 플랫폼 이용권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쿠팡 와우 회원(유료회원) 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쿠팡플레이 홈에서 뉴스 탭 누르거나 직접 '매일경제TV'를 검색하면 시청 가능합니다.

쿠팡플레이는 월정액 4990원으로 쿠팡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추가 금액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OTT 플랫폼으로 최대 2개 기기에서 동시 시청이 가능합니다.

한편, 매일경제TV는 국내외 경제 환경의 정확한 분석을 통한 올바른 재테크와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경제채널로, 증권을 비롯해 금융, 부동산, 창업, 보험, 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작·송출하고 있습니다.

또 청년 일자리 창출과 노년층의 안정된 생활기반 형성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인과 성공한 CEO의 노하우와 기업가 정신을 전파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모두 3,195만 가구를 확보하고 있는 매일경제TV는 SK브로드밴드와 KT 올레TV, LG유플러스 등 IPTV3사와 위성채널 스카이라이프, 전국 90개 케이블TV를 통해 송출하고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