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AI 검색 '에어서치'가 스마트블록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정보 제공을 맛집 후기를 담은 스마트블록으로 확대합니다.

에어서치가 제공하는 스마트블록은 사용자가 여러 번 키워드를 바꿔가며 검색하지 않아도, 사용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된 블록 형태로 노출됩니다.

이번 맛집 스마트블록 도입으로 사용자들은 특정 지역의 맛집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더욱 쉽게 만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강남역 맛집'으로 검색을 시작한 사용자는 ▲TV 속 맛집 후기 ▲맛집 탐방가 리뷰 ▲반응 좋은 맛집 후기 등의 주제로 구성된 스마트블록을 통해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계속해서 탐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사용자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추천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C-Rank, D.I.A 등 다양한 AI 알고리즘을 적용했습니다.

맛집 스마트블록은 검색 맥락과 사용자 취향에 맞춰 다채로운 주제로 지속 확대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맛집을 검색할 때 사용자들이 다양한 UGC(User Generated Contents)를 참고하는 만큼,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창작자 노출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스마트블록을 통해 기존대비 약 60% 이상 더 많은 창작자의 콘텐츠를 발굴해, 더욱 다양한 블록으로 노출하고 있다"며 "AI가 자동으로 블록을 생성하는 만큼, 향후 더 많은 창작자가 노출되는 통로가 생겨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AI 검색 서비스 '지식스니펫' 하단에도 'FAQ 블록'과 '함께찾는 FAQ 키워드' 영역을 상반기 내 새롭게 추가할 계획입니다.

아토피 치료방법 관련 지식스니펫 하단에 '아토피' FAQ 블록이 생성돼 사용자들이 아토피에 대해 많이 질문한 정보와 함께 궁금증이 많은 정보들을 자동으로 추출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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