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초반 코스피 지수가 3,260선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점 경신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지만 외국인의 차익 매물이 출회되면서 혼조 양상으로 돌아섰습니다.

현재 양시장 모두 개인만이 홀로 매수에 나서며 지수를 방어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주목을 받았던 원전 사업이 이번주 역시 강하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특히 차세대 원전 중 소형 모듈 원전이 ‘탄소중립 2050’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대안으로 떠오르며 관련주들의 주가가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두산중공업은 국내 최대 해상풍력단지에 기자재를 공급한다는 소식까지 더하며 20%가까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5월 17일 이후 단 하루를 제외하고 상승 탄력을 이어가고 있고 두산 그룹주 전반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어 현대차기아의 5월 글로벌 판매 실적이 호조를 보인 가운데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세가 집중되며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에도 불구하고 SUV 신차 효과와 제네시스 판매량 증가 등을 통해 외형 성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고용지표 호조와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 속도 확대에 따른 경제 정상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주 선물옵션 동시만기일을 앞두고 있어 변동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종목별 상승 탄력도가 상당히 줄어든 상황 속에서 6월 FOMC를 앞둔 이번주 전략 생쇼 매니저들과 함께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정석일 매니저 "10일 CPI 발표, 물가 상승 수혜주 주목하자"

박수범 매니저 "순환매 시장"
박준남 매니저 "실적 좋은 우량한 대선주 저점줄때 매수하자"
노광민 매니저 "디지털화폐 관련 수혜주 주목하자"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