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주)페이텍코리아(대표 권태완)가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해 주목 받고 있다. 아울러 국방과학연구소(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ADD)와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 외형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다.

벤처기업인증이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정부 주도 아래 시행되고 있는 인증 제도다. 기술 혁신성 및 사업 성장 가능성, 미래 가치 등을 주요 평가 항목으로 분류해 체계적이고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인증하는 것이 해당 제도의 특징이다.

페이텍코리아는 이러한 인증 과정을 모두 통과함에 따라 벤처기업인증 자격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페이텍코리아는 벤처기업인증에 앞서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획득하며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및 추천 앱서비스 개발 사업 동력을 탄탄하게 구축했다.

이를 통해 자체 연구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나아가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각오다.

또한 페이텍코리아는 딥러닝에 필요한 학습 데이터를 3D로 생성하는 기술 관련하여 ADD와 이전 계약을 최근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빅데이터 딥러닝 기반의 아토피 소아 관리 플랫폼 '아토맘' 운영 활성화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페이텍코리아 권태완 대표는 "최근 나이스평가정보(주)의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 T-4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벤처기업인증,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등을 추가로 완료함에 따라 더욱 높은 사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기술 개발과 및 서비스 연구에 더욱 몰두할 것"이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