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특징주 : 랜즈 엔드(LE)
-1963년 요트 공급 업체로 시작…의류·홈 퍼니싱으로 확장
-2002년 백화점 체인 시어스가 인수해 숍인숍 형태 운영
-2018년 시어스 파산…아마존 영향 커
-2018년 시어스 내 숍인숍 형태 매장 축소
-2020년부터 콜스 매장 숍인숍 판매
-어린이부터 부모까지 온 가족이 고객층
-10대 포에버 21·H&M·자라 브랜드 선호
-10대 공략 전략과 아이템 마련에 절치부심
신일섭 PICK :
태평양물산
-점퍼·재킷 등 우븐 의류 주력 OEM 생산
-가을·겨울철에 매출 집중되는 구조
-2018년 아마존·랜즈 엔드 등 신규 바이어 수주 확대
-2020년 신규 바이어 하다드와 공급계약 체결
-하다드, 60년 전통 아동복 전문 글로벌 회사
-나이키 조던·리바이스 라이센스 보유
-코로나19 진정세…GAP과 타겟 발주량 증가
-타겟을 통해 골프웨어·스포츠웨어로 영역 확장
미국 특징주 : 나투라&Co 홀딩스(NTCO)
-브라질 화장품 업계 1위 글로벌 회사
-2013년 호주 브랜드 이솝 인수
-2017년 로레알·더바디샵 인수
-2019년 미국 화장품 회사 에이본프로덕츠 인수
-에이본프로덕츠가 해외사업 진행…북미만 뉴에이본
-나투라, 사회적 책임 기업 세계 2위…1위는 레고
신일섭 PICK :
LG생활건강
-2019년 미국의 화장품 회사 뉴에이본 지분 인수
-뉴에이본, 북미지역에 약 30만 명 세일즈 인력 보유
-LA 코리아타운에 '스튜디오 1886' 오픈
-MZ세대 공략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 거점
벤자민투자연구소 신일섭 소장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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