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전기차 고객들의 충전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픽업 충전 시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기아의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서 차량을 픽업해 가까운 충전소에서 차량을 충전한 후 다시 고객이 원하는 위치로 차량을 인도합니다.

기아는 도서·오지 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4시간 서비스를 운영할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기아는 전용 앱인 '이온(eON)'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온 앱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 차량 픽업 위치, 차량 수령 위치 등을 설정하고 예약을 확정하면 됩니다.

단, 이용 시간의 3시간 전 까지는 반드시 예약을 해야합니다.

예약 절차가 완료되면 서비스 담당 기사가 고객이 지정한 장소에서 차량을 픽업하고 인근 충전소에서 기본 80%까지 차량을 충전한 후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다시 차량을 가져다줍니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앱을 통해 서비스 이용 중 담당 기사에 대한 정보와 차량의 위치, 서비스 진행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은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안드로이드 체제에서만 서비스되며 정규 서비스 오픈 시 iOS에서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정규 서비스에서는 '디지털 키' 기술과 연계해 고객이 차량과 다른 곳에 있는 경우에도 차량 픽업·충전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기아 관계자는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고객 의견을 적극 청취해 서비스 품질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진현진 기자 / 2j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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