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지는 K-미용시장…혁신 기업은?
Q. 미용기기 업체, 백신 수혜주로 꼽히는 이유는?
A. 경제정상화 기대 및 소비재 특성
A. 비대면 치료 어려워 팬데믹 상황에서 수요 하락
A. 단순 미용 목적이라면 소비 우선순위에서 후순위 전락
A. 나라별 코로나19 상황 달라 백신 보급 시 호전 가능성
Q. 최소 침습적 시술 대세…시장 영향은?
A. 미용 시장 확대의 일등공신은 기술혁신
A. 타깃층이 제한되는 수술적 요법에서 비수술적 요법 확장
A. 레이저·IPL 등 에너지 활용한 미용기기가 시장 넓혀
A. 리프팅·지방제거 등 체형관리 시장으로 확대
Q. 가장 돋보이는 글로벌 미용 기업은?
A. 인모드, 고주파 이용 리프팅 장비 주력 기업…미국 상장사
A. 글로벌 선도 미용업체, 호황기 매출 4~5천억 원
A. 인모드, 동종업계 대비 밸류에이션 매력
Q. 침습적 수술 시장에서 주목할만한 기업은?
A. 가슴성형술, 미용 시장에서 가장 많은 외과 수술 수행
A. 침습적 수술 관련 기업 '이스타블리쉬먼트 랩스' 관심
Q. 국내 미용시장 전망은?
A. 한국 피부미용시장은 세계적인 유행 선도하는 시장
A. 최근 연령대·성별에 상관없이 시장 자체 성장
A. 외국인들의 한국 의료관광 방문…특히 피부과·치과 선호
A. 향후 외국인 유입 자유로워지면 큰 성장 가능
Q. 눈여겨볼 국내 미용기기 업체는?
A. 한국 미용기기 시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후발주자
A. 선도 업체들의 유사 제품 가격 경쟁력 전략
A. 최근 기술 발전 및 사업 다각화로 수출 비중 증가
A. 대표적인 국내 미용기기 업체 : 루트로닉·클래시스
Q. 클래시스, 수출 부진 악재 해소 될까?
A. 클래시스의 주력은 브라질…코로나19로 인한 수출 둔화
A. 최근 브라질 제외한 기타지역에서 빠른 수출 증가
A. 브라질 회복 역시 빠르다면 좋은 성과 예상
Q. 루트로닉, 호실적 행진 계속될까?
A. 루트로닉, 과거 몇 년간 적자 지속
A. 해외법인 중심 수출 회복으로 주목
A. 관세청 발표 4월 수출 데이터 긍정적
A. 미국 올해 약 400억 매출 달성 기대
Q. 미용기기 업체, 최선호주는?
A. 혁신 주도 기업 인모드·이스타블리쉬먼트 랩스 관심
A. 수출 호조 및 고마진 기대되는 클래시스 관심
매경이코노미 박수호 기자&미래에셋증권 의료기기/디지털 헬스 김충현 선임연구위원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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