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베트남에 이어 몽골에도 편의점을 출점했습니다.
GS25는 오늘(18일)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 GS25 니스렐점·초이진점·파크오드몰점 등 3개 매장을 동시에 열고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해 베트남에 이은 두번째 해외 진출의 시작을 알렸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가 열린 GS25 니스렐점은 몽골 제1의 랜드마크로 꼽히는 칭기즈칸 광장과 정부 청사, 의사당 등이 밀집된 입지에 위치했습니다.
카페형 인테리어와 특별한 주류의 구색이 강화된 플래그십 스토어 콘셉트로 운영됩니다.
GS리테일은 몽골 현지 제휴 파트너로부터 로열티를 받는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으로 GS25를 전개할 예정입니다.
2025년까지 500점 출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의 몽골 현지 파트너인 숀콜라이 그룹은 몽골 내 주요 산업 별로 굵직한 12개의 자회사를 거느린 재계 2위 그룹입니다.
GS리테일은 숀콜라이 그룹이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빠른 사업 전개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몽골이 40대 이하 젊은 층의 인구 구성비가 70%에 육박하는 현지 특성을 고려해 편의점 채널에 적합한 상품 구색, 제휴, 마케팅 전략도 다양하게 구사할 계획입니다.
GS25 배경의 인기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가 몽골 NTV에서 방영되고, 몽골 GS25의 공식 모바일 앱 'GS25MN'은 구글 플
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을 마쳤습니다.
또한, 우리동네
딜리버리·반값택배 등 한국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GS25의 생활 서비스 플랫폼을 현지에 맞는 형태로 개발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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