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시즈닝 1위'…아마존 평정한 기업은?
Q. 푸드컬쳐랩, 어떤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인가?
Q. 김치 사업에 뛰어든 계기는?
A. 전 세계적으로 김치가 신사업으로 크게 각광
Q. 김치 시즈닝, 어떻게 탄생하게 됐나?
A. 과거 동남아에서 10년간 K-푸드 관련 사업 경험
Q. 아마존에 진출하게 된 계기는?
A. 한국보다는 해외 시장 공략…시즈닝 시장이 큰 미국 선택
A. 오프라인보다는 물류 공급이 쉬운 아마존 판매 시작
Q. 신 트렌드 '비건 시장'…어떤 전략 펼치나?
A. 2017년부터 미국·유럽을 시작으로 비건 트렌트 시작
A. 향후 트렌드에 그치지 않고 중요한 핵심으로 떠오를 것
A. 비건을 어우르는 제품을 개발해야 미국 시장 성공할 것
Q. 김치 시즈닝 외 다른 눈여겨볼 제품은?
A. 김치 시즈닝 베이스 과자·고추장 핫소스 출시 예정
Q. 추진 중인 신사업이 있나?
A. 건강한 아침 주스 형태인 '김치 주스' 개발 예정
Q. 향후 상장 계획은?
A. 국내보다 더 큰 시장에서 도전하고파
Q. 푸드컬쳐랩의 궁극적인 목표는?
A. 전 세계 모든 주방에 푸드컬쳐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목표
매경이코노미 박수호 기자&푸드컬쳐랩 안태양 대표 by 매일경제TV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