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페이텍코리아, 나이스평가정보 기술평가 우수기업 T-4등급 인증 획득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주)페이텍코리아(대표 권태완)'는 나이스평가정보(주)의 기술평가 우수기업(TCB) 인증 'T-4등급'을 최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이스평가정보(주)의 T-4등급은 기술력 수준 상위 35%에 해당하는 단계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에게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코스닥 상장 기업, 유망 중소기업에 준하는 기술력을 갖춘 기업에게 T-4등급을 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나이스평가정보(주) 기술평가는 경영 역량을 비롯해 기술력, 시장 경쟁력, 사업성 등을 종합 평가·반영한 후 신용평점 및 평가액을 산출해 총 10등급으로 나눠 선정한다.

T-1부터 T-10까지 기술등급이 산출되는 가운데 등급에 따라 최상위 기술력 기업, 상위 기술력 기업, 기술력 보통기업 등으로 나뉜다. (주)페이텍코리아가 획득한 T-4등급은 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의 인증 단계다.

(주)페이텍코리아는 아토피 소아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처리 전문 기업으로 개인화 데이터베이스(DB) 기반 아래 케어를 돕는 추천 플랫폼 '아토맘' 런칭을 앞두며 업계 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토맘은 아토피 병변 추이 기록, 맞춤 콘텐츠에 따른 원활한 증상 관리, 추천 상품 구매 가이드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집계된 국내 소아 및 청소년 아토피 환자 수는 약 60만 명 정도로 향후 아토맘 앱서비스 잠재 고객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주)페이텍코리아 측 설명이다. 또 소아, 청소년 아토피 환자를 시작으로 성인 아토피 등의 단계적인 고객 수요층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주)페이텍코리아는 아토맘의 네 가지 기능에 포함되는 아토 다이어리, 아토 몰의 프로토타입 개발을 최근 완료한 가운데 소아 육아맘 30명과 함께 체험단 베타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아울러 대한아토피협회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아토피 증상자의 데이터를 원활하게 확보하여 아토맘 운영 및 서비스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주)페이텍코리아 권태완 대표는 "향후 해외 시장 진출 계획도 수립한 가운데 현지 연구기관과 연계하여 아토피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특허와 인증 출원, 현지화 마케팅 전략 등을 실천하고자 한다."며 "뿐만 아니라 알레르기성 질환인 천식, 비염 등으로 타겟시장을 확장하는 로드맵을 구축한 상태"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