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2021년 1분기 매출 2조 367억원, 영업이익 3천706억원, 당기순이익 2천588억원을 달성하며 전년동기 대비 각각 7.4%, 11.0%, 10.5% 성장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LG생건은 매출이 2005년 3분기 이후 61분기 연속 성장했고, 영업이익도 2005년 1분기 이후 64분기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시장에서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됐지만 뷰티(화장품),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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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Home Care&Daily Beauty·생활용품), 리프레시먼트(음료) 3개 사업 모두 매출과 이익이 성장하며 사상 최대 1분기 실적을 실현했습니다.
LG생활건강은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높은 고객 선호도를 기반으로 해외 매출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특히 뷰티 매출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처음으로 성장세로 돌아서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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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생활용품) 매출은 지난 해 급증했던 핸드새니타이저, 마스크 등 위생용품 수요가 현저히 줄어들었으나, 프리미엄 브랜드의 비중 확대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리프레시먼트(음료) 사업은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주요 브랜드의 안정적인 성장으로 견고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전체 화장품의 1분기 매출은 1조 4천908억원, 영업이익은 3천6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1%, 14.1% 성장했습니다.
뷰티(화장품) 사업의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6% 증가한 1조 1천585억원을, 영업이익은 14.8% 증가한 2천54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영향이 지속됐지만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의 꾸준한 매출 증가가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들의 판매 호조와 디지털 채널의 성장이 지속되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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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생활용품) 사업의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6% 성장한 5천207억원, 영업이익은 1.4% 성장한 662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지난해 급증했던 위생용품의 수요가 줄어든 반면 '닥터그루트' '히말라야 핑크솔트' 등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꾸준히 이어지는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매출이 지속 성장했습니다.
또한 일상에서 바이러스 접촉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는 분위기를 민첩하게 반영한 '피지 바이럭스 세탁세제'와 '아우라 바이럭스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음료 사업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0% 성장한 3천575억원, 영업이익은 6.9% 성장한 501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대표 브랜드 '코카콜라' '몬스터에너지' 등 탄산 음료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 성장했습니다.
지난해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받고 있는 '코카콜라 제로 슈가'에 이어, 최근 '스프라이트 제로'를 출시하며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의 수요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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