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의왕시 제공)

[의왕=매일경제TV] 경기 의왕시가 지난 10일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직 위원 13명과 의왕시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대표인 당연직 위원 11명 등 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습니다.

의왕시 청소년 대표이며 청소년과 의왕시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는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이날 위촉식을 통해 공식 활동의 첫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날 위촉식은 2021년 활동의 첫걸음을 떼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결과 보고 및 2021년 활동 안내가 이어졌습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박상은 위원은(모락고 1학년) “의왕시 청소년 정책을 위해 우리 청소년들의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의왕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서 청소년의 입장에서 청소년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많이 제안하겠다”고 활동 다짐을 밝혔습니다.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오우선 대표이사는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며 “청소년 정책결정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강인묵기자/mkkim@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