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블로그 판매자들과 함께 진행하는 특별 기획전 '블로그 마켓 리미티드 에디션'이 어제(18일) 개시된 가운데, 첫 판매자로 참여한 하이퀄리티 자체 제작 의류 브랜드 '유메르'가 하루 만에 매출 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기획전에서 후드, 셔츠를 포함한 4가지 한정 상품을 선보인 유메르는 개시 1시간 만에 매출 1억 원을 넘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네이버는 이번 기획전을 시리즈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 현재 패션, 공예, 잡화 등 일부 카테고리에만 제공되는 블로그 마켓 기능을 상반기 중 전체 카테고리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거래에 네이버페이를 결합한 '블로그 마켓'을 지난해 12월 1일 시범적으로 열었습니다.

이용자들은 블로그에 축적된 콘텐츠를 통해 판매자의 전문성이나 상품의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원하는 시점에 소량의 상품을 부담 없이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김보연 네이버 블로그 리더는 "블로그에는 제품을 만들기까지의 과정과 고민이 담겨 있고, 이러한 히스토리가 제품의 경쟁력이자 신뢰도로 이어진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예린 기자 / yrl@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