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오늘의 증시 핫이슈] "오버슈팅의 되돌림, 그래도 사연 있는 종목은 갈 길 간다"

간밤 뉴욕증시는 휴장한 가운데, 전일 국내증시는 큰 폭의 조정세를 나타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재수감과 셀트리온의 코로나 치료제 조건부 승인, 그리고 연기금의 국내 주식 비중 축소 등의 이슈가 우연히 중첩되며 조정을 가져온 것. 대부분의 시장 관계자들은 오버슈팅의 되돌림으로 보고 있는 가운데 나름의 사연(실적, 모멘텀)이 있는 주식은 갈 길을 갈 것이다.<출발 오늘의 증시>에서 자세히 짚어보자.

7시 30분<730 정보회의>에서는 각종 소문과 풍문을 비롯한 시장의 ‘핫’ 이슈를 점검해보고, 8시<종목키워드>에서는 MBN골드 김영민 매니저가 엄선한 오늘 장 공략주를 만나본다. 8시 40분<이렇게 대비하라>에서는 개장 전 투자전략을 집중 점검해 보고, 9시 20분 특집<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에서는 흥국증권 조태나 연구원을 초대해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들의 적정가치를 어떻게 새롭게 평가해야 할 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 나눠본다.

매일경제TV<출발 오늘의 증시>은 월~금요일 아침 오전 7시 30분부터 9시 4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