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철저한 고객 중심, 초심으로 돌아가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새해를 맞아 "철저한 고객 중심의 초심으로 돌아가자"고 강조했습니다.

서 회장은 오늘(4일) 오전 신년 영상 메시지를 통해 "고객과 유통의 변화를 바라보는 인식의 전환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경영방침을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로 정하며 위기 극복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강한 브랜드'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혁신'이라는 3대 추진 전략도 내놨습니다.

이와 관련해 서경배 회장은 "그 누구보다 먼저 보고, 먼저 시작해, 먼저 성공해 내는 것이 어떠한 환경 속에서도 고객의 마음을 선점하며 전진하는 방식임을 기억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주요 실천 목표들을 제시했습니다.

우선, 각 브랜드의 고유 가치와 시대 정신을 반영한 '엔진 프로덕트(Engine Product)'의 육성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강한 브랜드를 완성해나갈 계획입니다.

또 신속한 '디지털 대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작업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각각의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적시에 고객과 교감하는 것은 물론, 일하는 방식을 철저히 재검토하여 디지털 시대의 경쟁 우위를 선점할 계획입니다.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사업 체질 개선도 추진합니다.

불필요한 비용과 보이지 않는 비효율을 줄여 손익 구조를 개선하고, 오프라인 매장의 체질도 혁신해 새로운 성공 모델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서경배 회장은 "팬데믹 이후의 시대를 미리 대비한다면 오늘의 상황을 성공의 발판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며 "임직원 모두가 이 시대의 인재로 육성되는 기회를 아낌없이 제공하고, 일함으로써 행복과 성취를 느끼며 성장하는 길을 닦아 나갈 것"이라 다짐했습니다.

또 "우리의 발전이 자연스럽게 고객, 이해관계자, 사회 모두의 영광으로 이어지는 더 높은 차원의 기업 생태계를 다지기 위한 도전을 시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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