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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VISA와 신사업 성과…스타트업 육성 활성화키로
기사입력 2020-11-25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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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는 VISA(비자)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사내벤처의 추진 사업을 개선, 이 결과물을 공유하는 설명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비자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2019년 신한카드 사내벤처 중 대상을 수상한 '애드벤처'로, 현재 고객 맞춤형 쇼핑정보 구독 서비스인 '비포쇼핑' 앱을 운영 중에 있다.


애드벤처는 사용자 심층면접을 통해 고객 불편사항과 요구사항을 도출, 이용자 친화적인 UI · UX와 차별적 기능을 '비포쇼핑' 앱에 반영했다.

사용자가 직접 지역의 할인 · 이벤트 등 정보를 올릴 수 있는 '지역태그' 기능을 추가했다.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상생 마케팅 플랫폼인 '마이샵 파트너'와의 연계를 통해 가맹점주들이 마케팅 비용을 지원 받고 직접 홍보를 할 수 있는 채널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올해 11월 기준 비포쇼핑의 월간순이용자(MAU) 수는 9월 대비 55% 성장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시장 경쟁력을 보유한 사내벤처가 마음껏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장려하고 있으며 이번 애드벤처 사업 지원 역시 동일한 맥락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신한금융그룹의 네오(N.E.O, New Economic growth supporting Operations) 프로젝트와 연계, 신사업 기회를 육성·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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