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그룹이 대한민국 1등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의 신규 TV CF를 선보이며 유산균 선도 기업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
이번 광고는 ‘유산균의 앞선 기준, 락토핏’이라는 메인 슬로건을 통해 대한민국 1등 유산균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락토핏 브랜드의 히스토리를 전한다.
종근당 80년 전통의 발효 기술과 원료부터 생산, 판매까지 책임지는 제조 통합 관리 시스템 등
종근당 그룹사만의 경쟁력을 강조해 유산균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광고는 이장한 회장의 선제적 결단과 뚝심을 기반으로 한
종근당 그룹 3사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합리적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모두 이루어 낸 락토핏의 탄생 배경을 주요하게 다룬다.
80년 발효기술을 보유한
종근당, 서울대학교와 장내 미생물은행을 공동 운영하는
종근당바이오, 그리고
종근당바이오의 프롤린 특허 유산균주를 토대로 완제품을 개발하고 영업 및 마케팅을 실행하는
종근당건강까지 3개 그룹사의 연결로 ‘원스톱 밸류체인’을 구축한 결과 락토핏이 탄생할 수 있었다는 내용이다.
또한 미래를 위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를 통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대한민국 국민들의 장 건강을 지켜 내겠다는 대국민적 사명감을 내비치고 있다.
앞선 품질,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워 첫 선을 보인 이후 국민 유산균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락토핏의 스토리는 가격 혁신, 효과, 맛 등의 측면에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만족감을 부여한다.
한편,
종근당 그룹의 락토핏은 2016년 출시 이후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선호도 ▲구매율 ▲섭취율 ▲시장점유율 부문에서 1위를 유지하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따로 또 같이 먹을 수 있는 패밀리 브랜드를 구축해 연령별, 상황별 니즈에 맞춰 섭취할 수 있는 맞춤형 유산균 라인업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의 사랑이 있었기에 락토핏이 대한민국 1등 유산균이 될 수 있었다”리며 “이번 광고에서 밝혔듯이 앞으로도 락토핏은 대한민국 유산균의 앞선 기준을 제시하며 더욱 신뢰받는 유산균 선도 브랜드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종근당바이오 #종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