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오늘의 증시 ‘핫이슈’ “트럼프의 ‘몽니’, 언제까지 시장 흔드나?”

주말 뉴욕증시는 대선불복 트럼프 ‘몽니’에 불확실성이 불거지며 조정이 나왔다. 미국 재무부가 연준의 코로나19 대응 긴급 대출프로그램 중 일부를 연말에 종료하겠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한 것을 두고 트럼프 대통령이 중소기업 등을 볼모로 바이든 당선인의 경제 회복 드라이브에 타격을 입히기 위한 '재 뿌리기'를 시도한 것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조만간 출시를 앞둔 백신마저 트럼프 행정부의 비협조 때문에 느어질 가능성까지... 그의 ‘몽니’는 언제까지 시장을 흔들까?<출발 오늘의 증시>에서 자세히 짚어보자.

오전 8시<종목키워드>에서는 MBN골드 김영민 매니저가 엄선한 오늘 장 공략주를 만나보고, 8시30분<이렇게 대비하라>에서는 개장 전 투자자가 반드시 챙겨야 할 핵심 포인트를 짚어본다. 9시30분<골드의 더베스트>에서는 MBN골드 매니저들의 ‘PICK’한 관심주들은 무엇인지 들어보고, 9시 40분<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에서는 신한금융투자 임희연 연구원을 초대해 2021년 증권업종 관전포인트 라는 주제로 자세한 이야기 나눠본다.

매일경제TV<출발 오늘의 증시>은 월~금요일 아침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