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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만대 팔린 `넥쏘`…수소차 대중화 성큼
기사입력 2020-10-30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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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환경차 육성전략 ◆
현대자동차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가 단일 모델로는 세계 최초로 한 국가에서 누적 판매 1만대를 달성했다.


30일 현대차에 따르면 넥쏘는 2018년 3월 국내 시장에 처음 출시된 지 2년7개월 만에 국내 누적 판매 1만대를 기록했다.

연도별로는 2018년 727대, 2019년 4194대, 올해(10월 말 기준) 5079대 팔렸다.

물론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된 수소전기차 대수로는 도요타 '미라이'가 넥쏘보다 앞서 1만대를 돌파(2019년 말 기준 1만250대)했지만 미라이도 아직 일본 내에선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지 못했다.


현대차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울산공장을 방문한 것을 기념해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조명래 환경부 장관, 이원희·공영운 현대차 사장, 장재훈 현대차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넥쏘 1만번째 고객에게 차량 키를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열었다.

넥쏘 1만번째 고객 주인공인 임현석 씨는 "삼 남매를 키우는 다둥이 아빠로서 자녀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넥쏘를 선택하게 됐다"고 차량 구매 이유를 밝혔다.


현대차 기술력이 집약된 넥쏘는 차세대 동력인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기반으로 첨단 기술을 탑재한 미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1회 충전했을 때 주행 가능 거리가 609㎞에 달한다.

2018년 수소전기차 중 세계 최초로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넥쏘는 같은 해 미국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오토가 꼽은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단일 시장에서 넥쏘 1만대 판매는 수소·전기차 대중화를 알리는 신호탄으로 볼 수 있다"며 "수소·전기차 생태계가 본격 구축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국내 수소·전기차 판매 확대를 바탕으로 수소충전소 구축까지 속도를 낸다면 한국이 수소사회에 진입하는 것은 예상보다 더욱 빠르게 이뤄질 수 있다.

현대차는 넥쏘 누적 판매 1만대를 기념해 넥쏘 구입 고객 중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11월 셋째주에 전국 서비스센터와 수소충전소 6곳(울주·삼척·광주·충주·홍성·완주)에서 무상 차량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서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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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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