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스증권이 24일 공모주에 투자하는 코스닥벤처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공모주 펀드는 기업의 신규 상장이 있을 때 기관투자자 자격으로 공모주 청약에 참여해 수익을 올리는 펀드입니다.

공모주는 60%를 펀드 등 기관투자자에게 배정하고, 나머지를 우리사주 조합원과 일반청약자에게 각각 20%를 배정합니다.

수 억원의 청약증거금 없이도 소액으로 공모주에 투자 할 수 있어 개인투자자에게 유리하다는 평가입니다.

지난 10일 코스닥에 상장한 카카오게임즈는 상장직후 상한가로 직행하며 이른바 '따상'했습니다.

직후 2거래일 연속 상한가에 오르며, 카카오게임즈에 투자한 코스닥벤처 공모주 펀드는 그 수혜를 받았습니다.

이번에 판매하는 펀드는 코스닥벤처펀드로 투자자산중 일부는 신규 벤처기업 등 코스닥벤처 신주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공모 규모가 큰 코스피 IPO 시장에 투자됩니다.

또 일부는 리츠(REITs)와 채권 등에 안정 자산에 투자합니다.

이 펀드는 24일 단 하루만 판매되며, 모집목표액을 채우면 매매 시간 중간에라도 판매중단 될 예정입니다.

판매 중단(소프트 클로징)은 고객의 수익률 관리를 위한 조치로, 신규 자금 유입시 수익률이 희석되기 때문입니다.

김승현 한국포스증권 영업본부 상무는 "카카오게임즈 청약에 투자한 펀드의 경우 상장 직후 4% 이상의 수익을 거뒀으며, 이후로도 안정적 수익을 유지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상무는 또 "이번 판매되는 펀드는 24일 설정되어 판매 판매될 예정"이라며 "30년 이상의 운용경험과 15년이상의 IPO 경험을 가진 코레이트자산운용의 펀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자세한 확인은 한국포스증권이 운영하는 FOSS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 이나연 기자 / naye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