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총 5개 부문의 본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제품 디자인 분야를 모두 수상했으며, 수상작은 데이터센터 각 브랜드 사이트,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PRISM Live Studio), 클로바 램프, 네이버 사원증 홀더(COMPANY ID)입니다.

먼저 '데이터센터 각 브랜드 사이트'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의 'UI/UX 디자인(Interface&User Experience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PRISM Live Studio)'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의 '앱(Apps)'과 'UI/UX 디자인' 2개 부문에 참가해 모두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클로바 램프와 사원증 홀더는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분야의 '어린이용품(Babies and Children)'과 '사무용품(Office Supplies and Stationery)'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그 중 '사원증 홀더'는 심플한 디자인에 실용적 기능과 친환경적 요소를 접목시켜, 이번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네이버는 "레드닷(Reddot), IF(International Forum),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등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지속해서 수상하며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고도 전했습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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