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인 레드닷 어워드에서 7개 상을 석관했습니다.

현대차와 제네시스 브랜드는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0 레드 닷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최우수상 1개와 본상 6개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의 '두 번째 걸음마'가 최우수상과 본상을 동시에 받았고 하이차저, Hyundai X BTS 굿즈,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전시관, 피파 월드 풋볼 뮤지엄 등이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2개 부문에서 최우수상과 본상을 동시에 받은 '두 번째 걸음마'는 현대차의 차세대 브랜드 비전인 '인류를 위한 진보'를 담은 브랜드 캠페인 영상입니다.

이 영상에서는 하반신 장애를 가진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박준범 선수가 현대자동차 웨어러블 로보틱스 기술이 적용된 의료용 로봇 'H-MEX'의 힘을 빌려 어머니의 품으로 걸어가 안기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안겼습니다.

해당 영상은 현대차의 인간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철학을 보여주며 4일 기준 조회수 약 4천200만회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1955년 시작된 레드 닷 어워드는 iF,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분야에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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