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비대면 서비스 '스마트플러스' 출시…"투자도 '언택트'"

삼성증권이 온라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관리를 제공하는 '스마트플러스'를 출시했습니다.

스마트플러스는 고객들이 비대면으로 온라인이나 전화 등을 통해 맞춤형 투자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는 투자정보와 투자상담으로 구성됐습니다.

투자정보 서비스는 종목 추천과 투자전략, 보유종목 사후관리까지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디지털 투자정보 구독서비스'와 '종목추천 서비스'로 이뤄져 있습니다.

종목추천 서비스는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퀀트 알고리즘으로 추천하는 '삼성퀀트20'와 삼성경제연구소와 함께 종목을 선정하는 '나만의 AI' 등 모두 4종입니다.

투자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상담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는 '투자상담 예약서비스'와 월 1회 정기적으로 투자상담을 제공하는 '에셋 메이트', PB가 원격으로 차트를 보며 상담할 수 있는 '원격 투자상담 서비스'로 구성됐습니다.

서비스 신청은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모바일앱과 패밀리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송복규 기자 / sbg18@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