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각광받는 '멋진아재'…"선별한 좋은 건기식 제공할 것"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온라인쇼핑몰 '멋진아재'는 아직 유통 판로를 찾지 못한 제조사와의 제휴를 통해 건강차를 비롯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멋진아재 측은 제조사에서 생산한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검토해 '건강'을 기준으로 신선한 제품만 선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모바일과 인터넷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SNS·유튜브 마케팅을 벌여 제조사 측이 하지 못한 효과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합니다.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으로는 '금은화 1호차'와 '엄마의 아침 선식', '강산 흑마늘 세트' 등이 있습니다.

금은화는 우리 몸의 항바이러스 효과와 항산화 활동 증강에 도움을 주고, 흑마늘은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의 함량이 일반 마늘보다 각각 1.56배, 4배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녹용과 홍삼 등 123가지 재료가 들어간 '엄마의 아침' 선식은 설탕과 색소, 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 아밀라아제를 포함한 효소가 첨가돼 소화작용을 돕는다는 설명입니다.

멋진아재 관계자는 "어떻게 하면 더 저렴하게 더 좋은 상품을 제공해드릴 수 있을까 고민했다"며 "온라인 쇼핑몰인 '멋진아재몰'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윈-윈(Win-Win)'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복규 기자 / sbg18@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