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혁신적인 R&D 시스템을 기반의 원천기술력 확보로 글로벌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회사는 현재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글로벌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들어 독일의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의 슈퍼 프리미엄 SUV 모델 3세대 카이엔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했습니다.

크로스오버 SUV 모델 마칸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포르쉐와 처음 파트너십을 맺은 한국타이어는 이번 카이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과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속해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완성차 기업의 고성능 모델과 일본 대표 자동차 브랜드 토요타와 혼다의 북미 베스트셀링 모델까지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하는 등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 기술력의 핵심인 한국테크노돔을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중심축으로 삼고 글로벌 탑 티어 도약을 노리고 있습니다.



또 연구시설을 통해 지역별 기후와 도로 특성에 맞는 국가별 최적화 맞춤형 타이어 개발로 초고성능 타이어 등 프리미엄 상품과 친환경·차세대 타이어를 개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회사는 R&D 혁신에 기반한 글로벌 탑 티어 기술력으로 세계적인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한편 플래그쉽 세단, 고성능 스포츠카, 프리미엄 SUV 등 다양한 차종에서의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비즈니스 라인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