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내년 신사업 분야 R&D 사상 최대인 15조 투자
시스템반도체 등 제2의 반도체 육성 위해 대대적 투자 진행 [수혜주 확인]

삼성전자가 내년 미래 신사업 분야 R&D에 사상 최대인 15조를 투자할 것으로 전해졌다. 반도체 분야에 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제2의 반도체 산업으로 불리는 시스템반도체와 자율주행전장부품, 5G통신장비.인공지능 등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과감한 투자를 이어 나갈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삼성은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 오는 2030년 세계 1위를 하기 위해 133조를 투자한다고 밝힌 가운데 R&D 분야에서 이와 관련된 비중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시스템반도체 분야는 4차산업혁명 속에서 거의 모든 전자기기에 들어가기 때문에 글로벌 IT 반도체 회사들이 사활을 걸고 투자하고 있는 분야이다. 삼성뿐만 아니라 정부에서도 시스템 반도체 분야는 국가 미래 먹거리 산업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과감한 정책 지원을 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증시에서는 삼성의 미래 먹거리 산업에 대한 15조 R&D 투자에 주목하고 있다. 삼성의 계획대로 미래 먹거리 산업 중 시스템 반도체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 할 경우 관련 장비.부품.생산 업체들의 매출액 또한 급증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관련 수혜주를 주목하고 있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는 “미 증시는 부진한 기업들의 실적 발표에도 불구하고 경기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한 뉴욕 연준 총재의 발언에 힘입어 장중 상승 흐름을 보였으나 트럼프가 중국과의 무역정이 없으면 관세를 인상할 것이라는 점이 부담으로 작용해 다우 지수는 -0.36% 하락 마감했다”며 “연말 블랙프라이데이 소비 시즌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창준대표는 “국내 증시는 홍콩 시위가 격화 되면서 미국 상원이 홍콩인권법을 통과시키면서 미-중 1단계 무역합의가 깨질 수 있다는 우려감으로 인해 주요 지수는 하락세를 보이며 코스피는 -1.24%, 코스닥은 -2.05%으로 마감했다”며 “개별 종목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이 내년 신사업 분야 관련 15조 R&D를 투자 하기로 한 가운데 시스템반도체 분야에도 공격적인 연구개발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 되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삼성 시스템반도체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 및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관심 종목
SK하이닉스, 에어부산, 셀리버리, 오성첨단신소재, 넥스트사이언스
루미마이크로, NAVER, 리드, 아이씨디, 켐트로닉스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