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자동차와 스마트폰 ‘눈의 역할’하는 이미지센서 시장 18조로 급성장
1위 소니 잡기 위해 삼성 이미지센서 분야 대대적 투자 전망 [수혜주 확인]

자율주행차와 스마트폰의 눈 역할을 하는 이미지센서 분야를 선점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들은 앞다퉈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센서 산업은 작년 15조원의 시장규모가 자율주행차와 폴더블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5년 후엔 두배로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자율주행차와 스마트폰의 눈 역할을 하는 핵심적인 영역이다 보니 현재 이 분야 세계 1위를 하고 있는 소니와 2위를 하는 삼성, 그리고 후발주자 업체들은 CMOS 이미지센서에만 조 단위의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센서 적용 범위는 스마트폰에서 산업용 로봇, 자율주행차 등으로 확장되면서 전체 시장 파이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자율주행차 산업에서의 이미지센서는 거의 모든 자율주행차에 탑재 되기 때문에 관련 기술.부품.장비 업체들의 매출 급증이 전망 된다.
이에 증시에서는 폭발적으로 급성장 하고 있는 이미지센서 분야 관련주를 주목하고 있다. 세계 1위 소니를 잡기 위해 삼성과 후발주자 업체들이 대규모 투자를 진행한다면 국내 이미지센서 부품.장비 업체들의 매출 또한 급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가장 주목해야 할 핵심 수혜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는 “미 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불확실성이 부각되며 장중 하락 흐름세를 보였으나 트럼프와 파월 연준의장이 만남을 가지며 화웨이에 대한 제재를 90일 유예했다는 소식으로 인해 상승에 전환하며 나스닥은 +0.11%에 마감했다”며 “곧 FOMC 회의록이 발표 이슈와 블랙프라이데이 소비 시즌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창준대표는 “국내 증시는 중국 당국 관계자들이 무역협상 타결 전망에 비관적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물출회가 나오면서 코스피는 -0.55%, 코스닥은 -0.84% 하락 마감했다”며 “개별 종목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자율주행차와 스마트폰, 산업용 로봇의 눈 역할을 하는 이미지센서 분야의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NO.1 성공 매일경제TV MBN골드 최창준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18조 이미지센서 관련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 및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관심 종목
이월드, 삼성전기, 국일제지, 루미마이크로, 장원테크
파버나인, NAVER, SDN, 인트로메딕, 남화토건, SFA반도체

-본 자료는 단순 참고용 보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